0

더 일찍 알았다면, 더 많이 봉사할 수 있었을 텐데

더 일찍 알았다면,
더 많이 봉사할 수 있었을 텐데

전국에서 모인 3만여 개의 OCC선물상자가 ‘프로세싱 센터’에서 검수 과정을 거치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출발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프로세싱’은 어린이들이 받을 선물상자 안에 깨지거나 상하는 물품이 있는지, 전쟁 관련 장난감이 있는지, 사용하던 물건이 있는지 등을 살피는 과정인데요. 2024년 프로세싱 센터에는 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모여 30,292개의 선물상자를 ‘프로세싱’해 주셨습니다.

많은 자원봉사자분 중,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프로세싱이 진행되는 11일부터 14일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함께해 주신 후원자님이 계시는데요. 세 아이의 어머니인 정혜영 후원자님을 소개합니다.

Q.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65세 정혜영입니다. 세 아이의 엄마이고요. 대구에서 살다가 아이 3명이 모두 서울로 학교를 진학하게 되어 7년 전부터 서울에서 살고 있습니다.

Q. 프로세싱 센터 자원봉사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작년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다가 ‘사마리안퍼스’의 프로세싱 센터 자원봉사를 알게 되었어요. 전 세계 어린이에게 선물을 전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기쁨을 누리고 싶어서 작년에 3일 모두 참여했었습니다. 올해도 매일 함께하고 있어요. 더 일찍 알았다면 더 많이 봉사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Q. 프로세싱 센터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낀 마음을 나누어 주세요.

날짜와 오전 오후에 따라 검수하는 팀원과 팀장님이 달라져요. 보통 8명이 한 팀이 되어서 검수를 진행하는데, 11일 오전부터 14일 오전까지 여러 팀과 검수를 할 수 있었죠. 팀이 바뀔 때마다 어떤 분들과 함께하게 될까 기대하는 마음도 들었고,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더 많은 교회와 단체에서 함께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Q. OCC선물상자 직접 준비하기도 하셨는데 힘들지 않으셨나요?

올해 언니와 함께 OCC선물상자를 직접 준비해서 후원했어요. 작년에 프로세싱 센터에서 OCC선물상자를 검수하면서 나이와 성별에 맞게 어떻게 선물을 준비하면 좋을까 생각해 두었는데, 올해 선물을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되었죠. 아이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상자에 인형을 하나씩 넣고, 나이와 성별에 맞는 선물로 상자를 꽉꽉 채워서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선물상자를 만들고 나니 마음이 정말 뿌듯했어요.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는 더 많은 상자를 만들고 싶어요.

Q. OCC선물상자가 어린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하시나요?

제가 어렸을 때 작은 인형을 받은 적이 있어요. 60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납니다. 아마 이 선물상자를 받는 어린이들도 선물 받을 때의 감동을 오래 기억하지 않을까요? 우리가 나눈 사랑으로 선물 받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후에 받은 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사람이 되면 좋겠어요.

OCC선물상자와 함께하는 해외 선교, 지금 바로 OCC선물상자를 후원해 주세요!

OCC선물상자와 함께하는 해외 선교,
지금 바로 OCC선물상자를 후원해 주세요!

OCC선물상자

직접 선물상자를 준비하기 어렵다면?
사마리안퍼스가 대신 준비해 드립니다.

후원자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결제사의 DB서버 교체로 인하여 11월 6일(주일) 아래 해당시간동안 후원등록이 어렵사오니 부디 이후시간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1. 작업시간 : 2022년 11월 6일(주일) - 7일(월) 오전 6시 까지
※ 작업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중단서비스 : 정기후원 결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오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남기기

국제 NGO, 긴급 구호 & 재난 대응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이 필드는 검증 목적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전화: +82) 02-2105-1800
•이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