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외과 의사 존 핏즈워터 박사(Dr. John Fitzwater)는 아내와 자녀들과 함께 월드메디컬미션을 통해 동아프리카 텐웩 병원에서 단기 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 소년은 말기 질병과의 치열한 사투를 벌이며 점점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소년을 구할 방법은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차트를 확인하던 소아외과 의사 존 핏즈워터 박사는 눈앞의 참담한 현실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핏즈워터 박사는 소년과 가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핏즈워터 박사가 다시 차트를 열었을 때 우연히 한 메모를 발견했습니다. 병원 목사님께서 적어 놓은 글이었는데, 치료를 받던 소년이 전날 밤 핏즈워터 박사의 회진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받아들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무력감으로 짓눌렸던 핏즈워터 박사의 마음이 기쁨으로 벅차올랐습니다. 육체적 질병을 넘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을 확신했습니다.
"저는 제 환자인 그 소년에게 말했어요, '이제 넌 나의 형제야,"
핏즈워터 박사의 눈가에 눈물이 고였습니다. 소년이 진심으로 그리스도를 따른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죠.
“이것이 저희 의료사역의 목적입니다. 환자를 치료하는 것만이 아닌 하나님 나라의 일원이 되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인도하는 것입니다.”
선교의 씨앗이 심겨지다.
핏즈워터 박사의 해외 선교에 대한 열정은 고등학교 시절 케냐 나이로비로 가는 합창단 여행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이 그 여정 속에서 제 마음에 선교에 대한 씨앗을 심으셨는데, 그 씨앗이 사라지지 않았어요.”라고 핏즈워터 박사는 고백합니다. 핏즈워터 박사와 아내 크리스타는 2005년 텐웩 병원으로의 첫 여행을 “순종의 첫걸음”이라고 부릅니다. 이제 수년이 흐른 지금 3세부터 15세까지 다섯 딸들과 함께 여행에 동행합니다. 선교는 핏즈워터 박사 가족에게 우선순위입니다.
“이 사역은 저희가 하는 모든 일을 하나님이 주관하시고, 모두가 그분의 주권 아래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평생 이렇게 주님을 의지하며 살아가는 것이 마음의 소원입니다.”
“우리는 치료를, 예수님은 치유를”
텐웩 병원은 동아프리카에서 큰 선교병원 중 하나로 수술, 내과, 산부인과, 소아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361개의 병상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14만 명의 외래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매년 200여 명이 넘는 의사, 레지던트,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협력하여 사역을 섬깁니다.
-요한계시록 21장 4절-
-요한계시록 21장 4절-
사마리안퍼스의 월드메디컬미션 의료사역에 기도와 사랑으로 동참해 주세요.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선교의 통로가 되는 소중한 사역은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의 월드메디컬미션
의료사역에 기도와 사랑으로 동참해
주세요.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선교의
통로가 되는 소중한 사역은 모두에게
열려있습니다.
(재) 사마리안퍼스코리아 (614-82-03082)
대표: 오기선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SC제일은행본점 빌딩 13층 03160
무통장입금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02-2105-1800(내선 1번)으로 문의해 주세요.
(후원문의 상담시간: 09: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온라인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일시후원 바로가기]
후원문의: 02-2105-1800
이메일: [email protected]
결제사의 DB서버 교체로 인하여 11월 6일(주일) 아래 해당시간동안 후원등록이 어렵사오니 부디 이후시간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1. 작업시간 : 2022년 11월 6일(주일) - 7일(월) 오전 6시 까지
※ 작업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중단서비스 : 정기후원 결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오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NGO, 긴급 구호 & 재난 대응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