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이스라엘 긴급대응

이스라엘 긴급대응

0

에브게니의 작은 비누

저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께 버림받았고, 형과 함께 고아원에서 자랐습니다. 2004년 14세 때 입양되기 전까지 고아원에서 살았는데, 고아원은 소련의지방에 자리 잡고 있었죠.

우린 가지고 있는 물건이 많지 않았어요. 샤워나 욕조 같은 것도 없었는데 대신 매달 한 번씩 스쿨버스를 타고 근처 작은 도시에 있는 공중목욕탕으로 가는 게 전부였어요. 함께 고아원에 있던 120명의 아이는 나이별로 나눠서 공중목욕탕에 가곤 했는데 30명 정도 되는 한 그룹이 비누 한 조각을 나눠 사용해야 했어요. 제 차례가 되면 남아있는 작은 비누 조각을 손바닥으로 애써 문질렀던 기억이 나요.

제가 12살이 되던 무렵, 파란색 포장지로 싸여진 OCC선물상자를 받았어요. 정말 가슴 벅찬 순간이었죠. 스프링 장난감과 작은 플라스틱 공 몇 개가 있었고, 새하얀 타월도 들어있었어요. 그 하얀 타월을 보면서 처음 든 생각은 “이게 뭐지? 어떻게 사용하는 걸까?”였어요. 한 번도 이런 깨끗한 타월을 사용해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러고는 선물상자 안에서 향기로운 비누 한 조각을 발견했죠! 향기가 정말 좋았어요. 고아원에서 향이 나는 비누를 써본 적이 없어서인지 그 비누는 정말 특별했어요.

고아원에서는 제가 아끼는 물건들을 모두 숨겨야 했어요. 저보다 나이가 많은 형, 누나들이 좋은 물건을 훔쳐 가는 경우가 허다했거든요. 저는 친한 선배에게 비누 한 조각을 주고, 대신 보관해 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리고 비누를 절대 공중목욕탕에 가져가지 않았죠.비누를 가져간 그날로 눈앞에서 사라져 버릴 게 뻔했으니까요.

그 선배는 무려 1년 동안 비누를 숨겨주었어요. 그때 즈음해서 고아원에 드디어 샤워 시설이 설치되었죠. 120명의 아이를 위해 처음으로 두 개의 샤워실이 생겼어요. 6개월이 지나서야 샤워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처음 샤워실을 사용하던 그 일요일, 드디어 선배에게 맡겨 두었던 향기 나는 비누를 찾아왔어요.

“그 비누는 소중했어요. 작은 비누 한 조각도 가져본 적이 없었거든요.”

보안 경비원에게 샤워실을 열어 달라고 간청해서 1년 6개월 만에 처음 향기 나는 비누를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정말 설레는 순간이었죠. 그리고 비누를 조심스럽게 상자에 넣고, 안전하게 보관했어요. 제가 고아원을 떠날 때까지 그 비누를 몇 번 더 사용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제가 입양가족을 만나서 고아원을 떠나는 날 친한 선배에게 그 비누를 선물하고 왔어요.

형과 같이 입양되고 약 2년 정도 후에 저는 기독교 신앙을 갖게 됐어요. 우리가 영어를 배우고 부모님과 의사소통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부모님께서 복음을 전해주셨어요. 부모님께서 기도를 통해 예수님과 개인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알려 주셨죠. 저와 형은 그렇게 스며들듯이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따르게 됐어요.

이제 저는 어엿한 직장인으로서 텍사스의 한 제약 회사에서 안약제품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어요. 여가 시간에는 사진작가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요. 되돌아보면, OCC선물상자는 저에게 희망을 안겨준 것 같아요. 누군가 저를 생각하며 보내준 작은 선물상자가 제 삶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으니까요.

저는 OCC선물상자를 만들 때마다 제가 받았던 향기 나는 비누와 예쁜 타월을 꼭 넣어요. 선물을 받는 아이도 제가 느꼈던 그 벅찬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세상 어딘가에 진심으로 그 아이들을 생각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걸, 무엇보다도 하나님께서 그들을 정말 사랑하신다는 것을 꼭 알게 됐으면 좋겠어요.

인생의 겨울을 맞이한다는 것은 곧 봄이 온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에브게니(Evgeniy)의 기나긴 겨울이 있었기에 그의 봄은 더 찬란했습니다.
꿈꿀 수 없는 어린이가 ‘희망’이라는 단어를 발견하게 하는 것.
그것이 OCC선물상자가 전 세계 어린이 품에 안기고 싶은 이유입니다.

인생의 겨울을 맞이한다는 것은
곧 봄이 온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에브게니(Evgeniy)의 기나긴 겨울이
있었기에 그의 봄은 더 찬란했습니다.
꿈꿀 수 없는 어린이가 ‘희망’이라는
단어를 발견하게 하는 것.
그것이 OCC선물상자가 전 세계
어린이 품에 안기고 싶은 이유입니다.

어딘가에서 사랑의 손길을 기다리는 또 다른 에브게니에게
OCC선물상자로 지금 희망을 전해주세요!

어딘가에서 사랑의 손길을 기다리는
또 다른 에브게니에게
OCC선물상자로 지금 희망을 전해주세요!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3,4 개역개정-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 5;3,4 개역개정-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선물상자 이야기

친구 & 지인과 공유하기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

2023년 OCC선물상자 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선물상자 후원으로 동참 부탁드립니다.

2023년 OCC선물상자 신청은
마감되었습니다.

선물상자 후원으로
동참 부탁드립니다.

OCC선물상자 후원

미전도 종족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복음을 전하고 제자양육 프로그램에 초청하는 OCC사역을 후원해 주세요.

2 만원

선물상자를 신청하신
후원자님

후원하실 선물상자수

4 만원

선물상자를 직접 채우기
어려우신 후원자님

후원하실 선물상자수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 후원하기

정기후원하기

일시후원하기

후원자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결제사의 DB서버 교체로 인하여 11월 6일(주일) 아래 해당시간동안 후원등록이 어렵사오니 부디 이후시간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1. 작업시간 : 2022년 11월 6일(주일) - 7일(월) 오전 6시 까지
※ 작업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중단서비스 : 정기후원 결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오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남기기

국제 NGO, 긴급 구호 & 재난 대응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이 필드는 검증 목적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전화: +82) 02-2105-1800
•이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