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바다를 건너 복음을 전한 용감한 선원

OCC선물상자를 실은 작은 배가 메자토 섬과 에바돈 섬에 가까워졌을 때, 접근 지역이 너무 협소해서 해변까지 상자들을 옮기기 위해서는 더 작은 보트가 필요했다.

마샬 섬의 외딴 환초에서 열린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과잘레인 환초에서 온 소녀들은 OCC선물상자를 열어보고 즐거워했다.

최근 클라우드 나인이라는 57피트짜리 보트에 7명의 팀원들이 OCC선물상자를 싣고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의 도착지는 어디일까요? 과잘레인 환초의 외딴곳이었습니다. 100개의 작은 섬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과잘레인 환초에는 11,000여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하와이와 인도네시아 사이 북태평양 마샬 섬에 있습니다. 또한 1,000제곱 마일 넘는 산호초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석호 중 하나인 환초는 지구 끝에 있는 외딴섬으로, 배조차도 접근하기 어려운 곳입니다.

“그곳에 가기 위해 아주 험난한 항해를 했어요. 환초에 도착했을 때 날씨와 정박지가 좋지 않았지만 다행히도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케치 선장인 남편 스콧과 함께 항해한 마샬 섬 선교사인 케이티가 말했습니다.

그들이 메자토 섬에 도착했을 때, OCC선물상자를 실은 또 다른 작은 배에서 이 상자들을 해안가로 실어 날랐습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아웃리치 행사를 열고, 전 세계 사람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96개의 OCC선물상자를 나눠줬습니다. 이중 총 87명의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가시적인 사랑의 표현과 성경 말씀을 전한 아웃리치 행사를 통해 감동을 받고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했습니다!

OCC선물상자를 받기 전에 어린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배우는 12주 제자양육 프로그램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한다.

“너무나 놀라운 아웃리치 행사였어요!” 케이티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해변에서 팀이 OCC선물상자를 나눠주는 동안 석호에서는 날씨가 변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스콧 선장은 클라우드 나인에 남아 닻을 148피트 끌어온 거대한 돌풍을 통과하도록 안내했습니다.

“우리 뒤에는 암초밖에 없었어요. 조금 무서웠어요. 그렇지만 닻을 다시 올려서 저녁 동안은 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었어요.”라고 케이티가 말했습니다.

더 이상 잊히지 않는 섬, 에바돈

그 다음날, 팀은 잊혀진 섬으로 알려진 이웃 동네 에바돈을 방문했습니다. 배 셔틀 주인은 만조 때 드나들 수 있는 시간이 5시간밖에 없다고 알려줬습니다. 암초가 매우 크고 수위가 너무 낮아 셔틀이 항해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샬섬 선교팀이 과잘레인 환초의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아웃리치 행사를 개최했다.

팀은 최대한 시간 제약에 구애받지 않기 위해 OCC선물상자를 셔틀에 실었고 인구가 74명에 불과한 있는 섬에 가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그들이 해변에 도착했을 때, 시장 대행인 케봇과 교장, 교사 모두 하나가 되어 그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었고, 아웃리치 행사가 열리는 학교로 안내했습니다.

여러 곡의 노래와 촌극을 하는 가운데 팀은 다시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고, 47명의 아이들은 OCC선물상자를 받고 기뻐했습니다. 이곳 아이들 중 41명의 아이들이 주님을 구주로 믿었다는 사실을 듣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팀은 에바돈 주민이 선물한 조개껍데기와 마샬 머리장식을 착용하고 하나님께서 이루신 모든 일에 감사하며 섬을 떠났습니다.

마샬 섬에서 진행된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사마리안퍼스에서 준비한 OCC선물상자를 통해 1,000개의 태평양 섬에 있는 500,000 어린이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습니다.

OCC선물상자 개봉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눈은 경이로움으로 가득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후원하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선물해주세요

지금 바로 후원하세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를 통해 전 세계 도움이 가장 필요한 곳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