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메디컬 미션

사마리안퍼스의 의료 사업인 월드 메디컬 미션은 수백 명의 의사, 치과 의사 및 기타 의료 전문가들을 단기 자원봉사와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최빈국에 있는 54 개의 외딴 병원과 의원에 파견합니다. 또한 월드 메디컬 미션은 수십 곳의 선교 병원에 수백만 달러 상당의 중요 의료 장비 및 용품을 제공함으로써 생명선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단기 자원봉사

단기 자원봉사자들은 2주~1년의 기간 동안 오지에 있는 병원에서 봉사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선교 비용은 자비로 마련됩니다. 월드 메디컬 미션은 항공권, 비자, 의사 면허, 현지 이동 수단, 숙소 등을 교통 및 숙박을 제공합니다.

단기 자원봉사자로써 의사, 의사 보조원, 청각 학자, 외과의사, 작업치료사, 검안사, 마취과 의사, 간호사, 치과의사 그 외의 의료 전문가 모두가 필요합니다.

월드 메디컬 미션은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라틴 아메리카, 중동에 위치한 병·의원에 자원봉사자들을 파견합니다.

지원 절차를 마치고 프로그램에 합격한 봉사자들은 자신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병원 목록에서 봉사지를 선택합니다.

2019년 32곳의 국가에 자원한 673명의 의료 전문인력을 포함하여 1975년부터 월드 메디컬 미션을 통하여 이루어진 의료 봉사는 10,700회에 달합니다.

포스트 레지던트

월드 메디컬 미션의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은 의료 선교를 희망하는 기독교 의사와 그들의 가족을 위하여 전액을 지원하는 2년간의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하여 포스트 레지던트들은 베테랑 선교 의사들과 함께 일하며 개발도상국에서의 의료활동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익히고 발전시킵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전문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절실하다.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은 개도국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의사들을 훈련하고 준비 시킵니다.
지원 절차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에 합격한 월드 메디컬 미션의 포스트 레지던트들은 각자의 전공 기술을 필요로 하는 두 개의 병원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2004년부터 월드 메디컬 미션은 세계 각국의 병원에 207명의 포스트 레지던트를 파견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22명의 포스트 레지던트들이 2년간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2011년 이후 포스트 레지던트 프로그램에 참가한 의사들의 82%는 장기적으로 선교지에 남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 자료


프랭클린 그래함이 이끄는 사마리안퍼스는 전쟁, 질병, 재난, 가난, 기근 및 박해 피해자를 돕기 위해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 기독교 구호 및 전도 단체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위해 SamaritansPurse.or.kr을 방문해 주세요.

가장 필요한 곳에 기부

여기로 기부해주시면 월드메디컬미션, 긴급재난지원 등 가장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송금 후 후원확인을 위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무국으로 전화해주세요.
연락처: 02-2105-1800

(재)한국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은행 113-910073-69404

혹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 기부

G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