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명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국제 구호 단체 사마리안퍼스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사마리안퍼스의 사명은 전세계 각 나라의 동역자 및 단체들에게 선물상자(장난감과 학용품, 위생용품 등)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OCC 선물상자는 전쟁과 빈곤, 기근, 재해, 질병으로 인한 아픔을 겪고 있는 나라에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보내집니다.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는 전 세계적으로 규모가 가장 큰 어린이 전도 사역으로써 1993년부터 지금까지 약 1억 7800만개의 선물상자를 150개국 이상으로 전달했습니다.

2020년에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서 처음으로 “OCC 선물상자” 모음을 한국에서도 시작할 예정입니다.

2019년 몽골, 필리핀, 르완다,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받은 선물상자의 수는 어린이 1,100만 명에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양 입니다. 전세계에서 총 1,050만개 이상의 선물상자들이 모여졌습니다.

방법

OCC 선물상자를 보내는 이 사역에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특히 개인이나 가족, 교회, 단체에서 아이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물건들(학용품과 위생용품, 인형이나 축구공)로 상자를 채우면 됩니다. 선물을 받을 아이들을 위한 복음 관련 책자 제공과 전반적인 사역 운영에 필요한 후원금 2만원도 부탁드립니다. OCC 선물상자는 매년 11월 말에 회수하게 됩니다.

OCC 선물상자 보내기 >

OCC 선물상자를 직접 포장하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후원으로 참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OCC 선물상자 후원하기 >

선물상자는 한국내 봉사자들이 한 곳에 모여 (장소 미정) 자체 검수 후 해외로 보낼 준비를 합니다. 이후 OCC 선물상자는 훈련 된 국가 리더쉽 팀의 봉사자들을 통해 전도 행사와 제자훈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매년 100개국 이상으로 전달됩니다.

OCC 선물상자 전달과정 >

사역의 범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의 선물상자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핀란드, 스페인, 뉴질랜드와 한국에서 수거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약 57만 5천명의 봉사자들과 16만 교회들이 선물상자를 모으는 것부터 해외로 보내고 배분하는 일까지 돕고 있습니다.

영원한 열매

현지 교회를 통해 아이들의 손에 전달된 모든 OCC 선물상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입니다.

2009년부터 약 230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12주 제자훈련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에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은 훈련을 받은 현지 교사들을 통해 예수님을 따르고 친구와 가족들에게 믿음을 나누는 것의 의미를 배우게 됩니다.

가장 필요한 곳에 기부

여기로 기부해주시면 월드메디컬미션, 긴급재난지원 등 가장 필요한 곳에 쓰입니다.

송금 후 후원확인을 위해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사무국으로 전화해주세요.
연락처: 02-2105-1800

(재)한국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은행 113-910073-69404

혹은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에 기부

G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