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제 심장소리를 들어보세요.

몽골에 피어난 생명의 빛

몽골의 에르뎀바야르는 평범한 12세 소년입니다. 체육 시간에 누구보다 열심히 참여하고 말타기도 매우 좋아하죠.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볶음밥과 케이크라고 해요. 여느 또래처럼 활기차고 개구진 미소를 짓는 에르뎀바야르는 불과 3년 전까지만 해도 이런 평범한 일상을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친구들과 놀다 보면 쉽게 지치고 달리기가 제일 힘들었어요.”

지난 몇 년 동안 에르뎀바야르는 밤에 깊은 잠을 자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낮에 잠을 보충해야 했죠. 학교에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수업내내 쏟아지는 잠을 이기지 못해 잠든 에르뎀바야르를 선생님이 깨우기도 했습니다. 2019년 에르뎀바야르가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를 만나고 수술을 받으면서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여느 12살 소년처럼 지극히 평범한 일상의 행복을 찾게 된 것이죠.

뭔가 잘못되었다는 첫 번째 징후

44세에 돌고르(Dolgor)는 다섯 번째 아이의 출산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에르뎀바야르를 품에 안은 지 몇 주 만에 뭔가 잘못된 것을 직감했습니다. 모유 수유를 할 때마다 아기에게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을 알아차렸죠. 에르뎀바야르가 생후 3개월이 되었을 때 의사로부터 결국 심장에 구멍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후 8년 동안 돌고르와 남편은 막내 아이를 돕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습니다.

마침내 희망을 품다

교사인 돌고르는 수업을 하던 중 에르뎀바야르가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의 수술 대상으로 선정되었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너무 기뻐서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어요. 복도 창가에서 하염없이 울었어요” 재빨리 교실에서 달려 나온 돌고르는 감격과 안도가 뒤섞여 감정을 주체할 수 없었습니다. 2019년,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기 위해 9세 에르뎀바야르와 어머니는 그렇게 떨리는 가슴을 안고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저희가 미국에 도착했을 때 사마리안퍼스 스텝들과 돌봄가족이 진심으로 환영해 줬어요. 생전 처음 만난 저희를 가족처럼 맞이해 주시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놀라웠어요.”

예수님, 나의 가장 친한 친구

사우스캐롤라이나에 있는 동안 매일 아침 통역사 자야(Zaya)는 12과 제자 양육 과정인 ‘가장 위대한 여정’ 책자로 돌고르와 에르뎀바야르에게 성경을 가르쳤습니다. 마지막 수업이 끝났을 때 자야는 예수님을 영접하겠느냐고 물었고 돌고르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옆에 있던 에르뎀바야르가 “제가 예수님을 저의 가장 친한 친구로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라고 묻는 것이었습니다.

“전 정말 깜짝 놀랐어요. 에르뎀바야르가 성경 공부했던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리다고 생각했거든요.” 통역사 자야는 예수님께 마음을 드리기로 결단한 두 모자와 함께 기도했습니다.

“제 아들은 기뻐서 눈물을 흘렸어요. 사실 몽골에서 교회에 다니면 ‘예수쟁이’라고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에르뎀바야르가 그건 아무렇지도 않다고 하더군요.” 아들의 고백은 돌고르 마음에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끊임없이 퍼져 나가는 선한 영향력

하나님의 은혜로 에르뎀바야르와 돌고르는 성공적으로 심장 수술을 마치고, 영적 수술도 같이 받게 됐습니다.

“하나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저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라는 주님의 말씀에 이제 정말로 순종하고 싶어요.” 돌고르의 눈시울이 붉어집니다.

몽골로 돌아온 에르뎀바야르는 이제 또래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전 정말 많은 변화를 경험한 것 같아요. 몸도 건강해졌고, 예수님께서 항상 나와 함께 계신다는 것을 믿어요.” 에르뎀바야르는 고백합니다.

현재 에르뎀바야르와 돌고르는 ‘주님의 힘(The Power of the Lord)’ 교회에 출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윗 이야기를 배웠는데요,
매우 용감하고 항상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인 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오늘은 다윗 이야기를 배웠는데요, 매우 용감하고 항상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인 것 같아요.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에르뎀바야르의 꿈은 요리사가 되어 자신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동시에 목사가 되어 교회를 개척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몽골 동부 어머니와 아들의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 밝은 빛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함께 치유하고 예수님을 배우고 빛나는 시간은 여기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아픔은 그저 아픔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구멍 난 심장을 사랑으로 덮어 다시 뛰게 하는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지금 같이 마음을 모아주세요.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이사야 53장 4절-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이사야 53장 4절-

심장질환 어린이

후원하기

선천성 심장질환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하트를 선물해 주세요!

심장질환 어린이

후원하기

선천성 심장질환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하트를 선물해 주세요!

친구 & 지인과 공유하기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