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정착지원 사업

주거환경 개선에 동참해주세요

생명의 위협을 피해 극적으로 한국으로 온 아프간 특별기여자들.
하지만 한국에서의 삶은 불확실한 미래와 따가운 시선들로 불안정합니다...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는 없을까요?

2021년 8월, 아프가니스탄의 정치적 분쟁으로 한국의 미라클 작전을 통해 극적으로 탈출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기억하시나요?

79가정의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이 훈련소를 나와 이제 막 지역사회에 사회정착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낯선 한국 땅에서 이들이 홀로 자립하기에는 여전히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보장되지 않은 지원에 또 다시 버려져야 하는 신세가 될까 두렵기만 합니다. 특별기여자란 이유로 받아야 하는 차가운 시선과 높은 언어 장벽은 이들을 문 밖으로 나서는 것조차 힘들게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어려움은
주거 문제입니다.

정부 지원으로 작은 보금자리는 마련했지만 집안을 따뜻하게 채워줄 기본적인 가구와 생활용품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특히 좌식생활이 처음인 이들에게 침대, 식탁, 책상이 없는 생활은 한껏 움츠러든 마음에 몸까지 힘들게 합니다. 얼마전 한국에서 출산한 가정은 신생아를 위한 침대와 필수 용품을 마련할 방법이 없어 마음을 졸이고 있습니다.

집 밖으로도, 집 안으로도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없는 상황…

예수님의 사랑으로 이들을 품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예수님의 사랑으로 이들을 품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예수님의 사랑으로 이들을 품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수님의 사랑으로이들을 품을 수 있는방법이 있을까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지난 2월, 법무부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도움이 간절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위한 초기 정착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저 생명을 지키고자 고향을 떠나 이억만리 낯선 한국 땅에 온 우리들의 이웃인 이들이 특별기여자라는 이름 하나로 이미 충분한 지원을 받았을 거라는 선입견에 도움을 받기가 더 어려운 현실입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특별기여자 정착지원의 1단계로
가장 시급한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합니다.

침대, 식탁, 신생아를 위한 필수 가구 등 텅 빈 가정을 여러분의 사랑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사업 방법

  • 1가정 주거환경 개선비 500만원 지원

  • 특별기여자 20가정 + 아프가니스탄 난민 1가정 지원 = 1억 500만원 필요

    *지원대상인 아프가니스탄 난민 1가정은 2021년 발생한 아프가니스탄 정치적 분쟁 직전에 탈출하여 난민 지위를 얻은 가정입니다.

  • 가구 설치 및 배치 자원봉사 가능

    *자원봉사 문의는 02-2105-1800 또는 [email protected]로 문의해 주세요.

  • 목적에 맞는 후원금 사용을 위한 철저한 사례관리 진행

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

- 신10:19 -
나그네 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에게 여러분의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이 절실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와 심리적 안정감을 선물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 및 한국사회 정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이 모든 일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합니다.

친구 & 지인과 공유하기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돕는 방법을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