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하마스 전쟁 긴급대응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긴급대응

0

무너졌던 제 마음의 성벽이 재건되는 시간이었어요.

한 어린이를 향한 특별한 사랑을 마음만이 아닌
삶으로 몸소 실천한 멋진 열정이 돋보이는 최준호 청년을 소개합니다!

무너졌던 제 마음의 성벽이
재건되는 시간이었어요.

한 어린이를 향한 특별한 사랑을 마음만이 아닌 삶으로 몸소 실천한 멋진 열정이 돋보이는 최준호 청년을 소개합니다!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조리 외식경영학과에 재학 중이고 대성교회에서 청년부 회장으로 섬기고 있는 26살 최준호라고 합니다.

Q. 어떻게 사마리안퍼스와 인연을 맺게 되셨나요?

우크라이나 전쟁이 한창 심각해지고 있었는데 그때 당시 저희 청년부 동계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었어요. 마음 아픈 소식을 듣고 그냥 기도만 하고 끝나는 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한 게 뭐가 있을지 찾아보다가 우연히 SNS에서 사마리안퍼스가 우크라이나 전쟁 대응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그 계기로 동계 수련회에서 모인 헌금으로 전액을 우크라이나에 후원하게 됐습니다. 그게 사마리안퍼스와의 첫 인연이었어요.

Q. 그렇게 우크라이나 긴급대응으로 시작한 인연으로 OCC선물상자까지 만나게 되었는데요, 사역에 참여하게 된 이유를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그때 당시 교회사역이 코로나로 좀 위축되어 있었던 분위기였는데 늘 선교에 대한 비전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OCC선물상자 담당자분을 통해 사역 설명회를 들으면서 제 마음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희 청년부 선교에 대한 마음이 OCC선물상자를 만나고 나서 더 물꼬를 트게 된 거죠. 되게 현장에서 복음 전파의 열매와 효과가 있는 사역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선물을 준비하는 방법적인 부분에서도 교회에 너무 부담되지 않아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Q. OCC선물상자 사역을 각 단체나 교회에서 리드하는 프로젝트 리더로 활동하셨더라고요. 그 과정이 어땠는지 나눠주세요.

프로젝트 리더는 사실상 이제 저희 교육자분께서 제가 하면 잘할 것 같다고 추천해주셔서 섬기게 됐습니다. 리더로써 교육을 받으면서 우리에게는 사소한 것들이 아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구나, 그런 것들을 느끼게 된 것 같아요. 프로젝트 리더의 역할에서 제일 중요한 것을 기도라고 했는데 그게 저한테 많이 다가왔어요. 그래서 준비하는 내내 새벽예배를 가고 야간 알바 끝나자마자 교회에서 기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때 제 신앙이 조금 무너져 있는 그런 시기였는데 프로젝트 리더를 하면서 다시 제 마음의 성벽에 재건되는 그런 시간이었어요. 섬기면서 제가 더 은혜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선물상자를 준비할 때도 원래 캐릭터 같은 것들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아이들 생각하면서 선물을 고르다 보니까 귀여운 아이템들을 계속 사게 돼서 바구니가 넘치게 담았던 기억이 납니다. 평소에 관심도 없었던 장난감 코너를 돌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골랐던 게 생각이 납니다.

Q. 주변에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OCC선물상자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 마음을 잘 전할 수 있는 사역이 있는데 선물을 직접 사서 포장을 하고 준비하는 거야. 너무 거창하거나 부담되지 않아서 네가 커피 두 번만 안 먹으면 해외 어린이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고 그 친구들이 예수님 믿을 기회가 돼. 실질적으로 복음을 전하고 제자 양육도 진행하는 이 귀한 사역에 네가 꼭 같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Q. 마지막으로 상자를 받을 어린이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나눠주세요.

안녕~ 너를 생각하며 열심히 선물을 준비했는데 잘 받았으면 좋겠고, 네가 바랬던 거였으면 좋겠다. 얼굴도 이름도 모르지만 너를 정말 많이 사랑하는 것 같아. 이게 하나님이 너를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해.

요리로 선교하고 싶다는 꿈을 당당히 선포하는 최준호 청년의 복음에 대한 열정이 넘치던 시간이었습니다. 귀한 사역의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는 최준호 청년의 아름다운 꿈을 사마리안퍼스도 응원합니다!

내가 가진 은사가 섬김으로 빛나는 사역!
OCC선물상자에 참여하시고 선교의 기쁨을 누리세요.

내가 가진 은사가 섬김으로 빛나는 사역! OCC선물상자에 참여하시고 선교의 기쁨을 누리세요.

OCC선물상자

작은 선물상자의 큰 기적

친구 & 지인과 공유하기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

후원자분들께 알려드립니다.

결제사의 DB서버 교체로 인하여 11월 6일(주일) 아래 해당시간동안 후원등록이 어렵사오니 부디 이후시간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1. 작업시간 : 2022년 11월 6일(주일) - 7일(월) 오전 6시 까지
※ 작업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중단서비스 : 정기후원 결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오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남기기

선물상자 신청하기

국제 NGO, 긴급 구호 & 재난 대응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
이 필드는 검증 목적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
•전화: +82) 02-2105-1800
•이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