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0일, 베네수엘라로 발송한 5만장의 마스크가 현지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베네수엘라 기독교 협회를 통해 1,600여명의 목회자 및 교회 리더, 의료진들에게 소중한 마스크가 전달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이야기의 끝이 아닙니다. 사마리안퍼스 베네수엘라 지사의 마스크 나눔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개인보호장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에게 전달된 마스크
베네수엘라의 주립/공립 병원은 개인보호장비(Personal Protection Equipment), 마스크, 그리고 의약품 등 의료기기가 전반적으로 무척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누구보다 코로나19와 정면으로 맞서야 하는 의료진들이지만 안전을 보장받기 어려워 안타까움만 가득했습니다. 그러던 중, 사마리안퍼스 베네수엘라 지사는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서 보내온 마스크 수 천장을 중앙주립병원과 세구로 소셜 병원(Seguro Social Hospital)을 포함해 베네수엘라 중부 아라과(Aragua) 주에 있는 두 개의 공립병원에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북동부 지역 안소아테기(Anzoategui) 주의 의료진에도 마스크를 전달하였습니다. 의료진들은 지원 받은 마스크에 무척 기뻐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답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에도 전달된 사랑
8월 말경, 베네수엘라 남부 메리다(Merida) 주에 홍수가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의 주민들이 대피하였습니다. 많은 주민들이 홍수로 인해 재산을 잃고 절망적인 상황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에 사마리안퍼스로부터 재난구호 훈련을 받은 교회들이 이재민 가정에 마스크와 물, 식량, 비상약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홍수로 인해 정신적, 정서적 충격을 받은 주민들에게 적절한 상담을 제공하여 하루빨리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베네수엘라 지사는 홍수와 같은 특별한 재난뿐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에도 마스크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소외계층 대상 마스크 전달은 베네수엘라 선교위원회(Evangelical Council of Venezuela(ECV))의 의장인 세자르 메르메조(Cesar Mermejo) 목사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카라보보(Carabobo) 주립 교도소의 수감자들에게도 마스크를 전달하였는데 이번 마스크를 통해 이 분들에게도 하나님의 사랑이 전해져 어두운 마음에 밝은 빛이 비춰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마스크매치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을 통해 베네수엘라의 의료진, 이재민, 소외계층 등 다양한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앞으로도 현장에서 전해오는 소식을 후원자님께 전해드리며 나눔의 기쁨을 더욱 느끼시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마스크매치 캠페인 소식과 현장 활동 이야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마스크매치 캠페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