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CHP)는 1997년부터 몽골, 우간다, 볼리비아를 비롯한 12개국 1,4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심장 수술과 함께 복음 전도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선물하는 사마리안퍼스의 주요 사역 중 하나입니다. 지난 25년 동안 미국에서만 진행됐던 CHP가 올해 한국에서 첫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소아심장수술 전문병원, 지역교회와 협력하여 큰 은혜 가운데 그 첫발을 내디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월 2일, 선천성 심장병을 가진 몽골 어린이들과 보호자, 통역사가 심장 수술을 위해 한국에 도착했고 어린이들은 곧장 병원으로 이동해 입원 수속을 밟은 후 병원에서 수술을 위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현재 몽골에서는 심장소아과 전문 병원이 없는 상태이며 수술받은 어린이 2명(운다르마(6세, 여), 칭궁(4세, 남))은 심실중격 결손(좌우 심실을 나누는 벽에 구멍이 있는 질환), 심방중격 결손(좌우 심방을 나누는 벽에 구멍이 있는 질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가벼운 수술에 속하지만, 몽골에서는 어린이들이 이 수술을 받지 못하면 정상적인 일상생활 유지가 매우 힘들며, 성인이 되어 합병증이 심해질 경우 목숨이 위태로울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지난 2월 6일과 9일, 어린이들은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회복 과정을 거쳐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수술 후 인천 부평에 위치한 주안장로교회에서 섬겨주신 돌봄가정으로 이동하여 회복의 시간과 더불어 복음을 접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주안교회 주승중 위임목사는 “우리 어린이들이 CHP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합니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머님들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며 그들의 삶에 깊이 복음이 뿌리내리길 소망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수술을 무사히 마치고 돌봄가정을 통해 복음을 접한 운다르마와 칭궁의 어머님들은 2월 17일 영접 기도를 함께 따라 하며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놀라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를 섬겨주시는 분들을 통해 사랑받고 있다고 느꼈어요.” 두 몽골 어머님들은 구원의 확신과 예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달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을 보낸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칭궁의 어머니 촐나는 “많은 분의 기도와 후원 덕분에 칭궁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사랑에 어떻게 감사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님께서 우리 가정이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주셔서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시고 보호해 주심에 너무나 감격스럽습니다. 몽골에 있는 심장병 어린이와 가족들이 이 사역을 더 많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운다르마의 어머니인 발라르마는 “저의 딸이 한국에 와서 이렇게 무사히 수술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수술을 잘 이끌어 주신 병원과 의료진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돌봄가정에서 따뜻한 식사와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신 덕분에 제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던 정말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라고 고백했습니다.
돌봄가정 섬김이로 자원하여 섬겨주신 박영숙 어머님은 “아침에는 함께 큐티하면서 기도하는 방법을 배우고 그것들을 잘 이해하려고 귀담아듣고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참 감사하더라고요.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면서 몽골 가족들과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제게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어린이들과 어머님들이 복음을 깨달은 것처럼 몽골에 가서도 가족들과 친척, 주변 이웃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수 있는 제자로 성장하길 기도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사마리안퍼스가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삶을 나눈 지 벌써 25년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1,40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심장수술과 함께 복음을 전하고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다가오는 5월, 새로운 2명의 몽골 어린이들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칠드런스하트 프로젝트를 통한 심장병 수술과 회복, 복음 양육의 과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모든 여정에는 이미 파트너십이 형성된 의료진과 협력교회의 돌봄가정이 함께합니다.
계속해서 한국에서 진행될 심장병 수술 사역은 육체적인 치료를 넘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영적 수술까지 제공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심장병 수술뿐만 아니라 복음에 초점을 맞추고 한 가정을 회복시키는 귀한 사역에 후원자님들의 기도와 사랑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이 되어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다시 뛰는 하트와 복음을 선물하며 후원자님의 마음을 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