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한 가난한 가족은 직업 훈련을 받아 이웃 국가로 위험한 노동 이주를 가야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Den은 열심히 일해서 경작한 논이 가뭄으로 망가졌을 때 절망했습니다. Den과 아내 Chreop은 네 자녀를 부양할 다른 방법이 없었으며 산더미 같은 빚을 떠안았습니다.
막막하고 절망한 Den과 Chreop은 고국 캄보디아에서 태국으로 이주하여 일자리를 찾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태국에 1년도 채 머무르지 못했습니다. 긴 노동 시간과 위험한 작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돈을 거의 벌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캄보디아의 집으로 돌아온 Den과 Chreop은 가족의 소득을 보충하기 위해 닭을 기르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양계업에 대한 훈련을 받거나 이전에 경험한 적이 없어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직업 훈련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다

사마리안퍼스팀은 Den의 가족과 같은 사람들을 구호하기 위해 태국 국경 근처의 가난한 캄보디아 마을 전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안전한 이주 프로그램은 안전하지 않은 이주의 위험과 결과, 국경을 안전하게 건너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이주를 아예 하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캄보디아인은 이주할 여력이 없으며, 여력이 있더라도 이주를 보다 안전하게 해주는 여권, 비자, 취업 허가증과 같은 주요 문서를 발급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주를 피하려면 가족들이 현재 사는 곳에서 생계를 꾸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직원들은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소득을 얻고 고국에 머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버섯 재배나 양계 또는 양돈과 같은 사업을 가르치는 직업 훈련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Den의 마을에서 많은 가족들에게 양계장 및 사업 관리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Den은 기쁨 마음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다시 한 번 양계업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사료 만들기, 닭장 설계, 질병 예방 및 적절한 위생 관행과 같은 기술을 빠르게 배웠습니다.
사마리안퍼스의 도움으로 Den은 이제 성공적으로 닭을 기르고 가족을 부양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내와 자녀들을 지속적으로 부양하기 위해 양계업을 확장하고자 합니다.
Den은 사마리안퍼스가 그에게 이 새로운 일을 할 수 있게 해준 것 뿐만 아니라 그와 아내가 아이들과 함께 마을에 안전하게 머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