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마리안퍼스는 현지 파트너 및 교회와 함께 협력하여 광범위한 침수로 큰 피해를 입은 헤르손 지역의 주민들에게 식량, 숙소 및 기타 긴급 지원에 돌입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남부에 위치한 카호우카 댐이 6일 폭발했습니다. 높이 30m, 길이 3.2km로 180억 톤 이상의 물을 담수할 수 있는 댐이 무너지면서 침수, 식수, 생태, 원전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긴급한 상황.
2023년 6월 8일, 사마리안퍼스는 우크라이나 전쟁 전선 근처의 중요한 댐이 붕괴된 후, 6월 9일 DC-8 항공기를 보내 18,140kg 이상의 구호물자를 우크라이나로 운송하고 있습니다. 수만 명의 사람들이 댐 붕괴로 긴급 대피 중이며 이로 인해 심각한 홍수, 음수 부족, 주택 파괴, 지뢰가 동네로 쓸려 들어가는 위기상황입니다.
안타깝게도 우크라이나의 전쟁은 대형 댐 붕괴로 인해 상황이 더 악화되었고, 헤르손 드니퍼 강이 범람하여 하류의 도시와 마을들을 침수시켰습니다. 물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는 동안, 사마리안퍼스는 DC-8 화물기로 긴급 보급품 20톤을 운반하였으며 화물기는 담요, 위생 키트, 정수 필터, 태양광 등의 추가 자원을 공수했습니다. 항공기 DC-8은 폴란드에 착륙했고, 구호 물자는 우크라이나의 홍수 피해 지역인 헤르손 지방에 트럭으로 신속하게 운송되었습니다.
이런 홍수 피해 후에는 질병과 바이러스의 감염 위협이 많아 깨끗한 물 공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물 필터와 의료용품, 담요, 식량 등을 포함한 물자를 조달하여 교회 파트너들이 원활하게 구호활동을 펼치도록 지원했습니다. 또한, 홍수로 건물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는 사람들의 수해 구조 작업을 위해 고무보트를 제공하여 300명 이상의 주민을 구조했으며, 고립된 사람들에게 긴급 보급품을 전달했습니다.
“이 수천 가정이 심각한 홍수 재해를 겪고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는 생명을 구하는 구호 물자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보내며, 우크라이나의 사람들이 하나님에게 잊히지 않았음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 전쟁이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밤낮없이 홍수로 고통받는 받는 사람을 위한 사역을 펼치고 있는 현지 스태프와 협력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사마리안퍼스 회장 프랭클린 그래함이 긴급 기도요청과 함께 소식을 전합니다.
사마리아인 퍼스는 지난 1년 이상 우크라이나에서 구호활동해 펼쳐왔으며, 현지 스텝들과 교회 파트너들은 음식, 깨끗한 물 및 기타 지원을 통해 900만 명 이상의 전쟁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식량배급
정수 음용수 생산
성경배포
환자에게 의료서비스 제공
나무소재 난로 제공
항공 수송 미션 완료
(재) 사마리안퍼스코리아 (614-82-03082)
대표: 오기선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SC제일은행본점 빌딩 13층 03160
무통장입금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02-2105-1800(내선 1번)으로 문의해 주세요.
(후원문의 상담시간: 09: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온라인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일시후원 바로가기]
후원문의: 02-2105-1800
이메일: info@samaritanspurse.or.kr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