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아프가니스탄의 정치적 분쟁으로 한국의 미라클 작전을 통해 극적으로 탈출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기억하시나요? 79가정의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이 훈련소를 나와 이제 막 지역사회에 사회정착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낯선 한국 땅에서 이들이 홀로 자립하기에는 여전히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보장되지 않은 지원에 또 다시 버려져야 하는 신세가 될까 두렵기만 합니다. 특별기여자란 이유로 받아야 하는 차가운 시선과 높은 언어 장벽은 이들을 문 밖으로 나서는 것조차 힘들게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어려움은 주거 문제입니다.정부 지원으로 작은 보금자리는 마련했지만 집안을 따뜻하게 채워줄 기본적인 가구와 생활용품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특히 좌식생활이 처음인 이들에게 침대, 식탁, 책상이 없는 생활은 한껏 움츠러든 마음에 몸까지 힘들게 합니다. 얼마전 한국에서 출산한 가정은 신생아를 위한 침대와 필수 용품을 마련할 방법이 없어 마음을 졸이고 있습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지난 2월, 법무부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도움이 간절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들을 위한 초기 정착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저 생명을 지키고자 고향을 떠나 이억만리 낯선 한국 땅에 온 우리들의 이웃인 이들이 특별기여자라는 이름 하나로 이미 충분한 지원을 받았을 거라는 선입견에 도움을 받기가 더 어려운 현실입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특별기여자 정착지원의 1단계로 가장 시급한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합니다. 침대, 식탁, 신생아를 위한 필수 가구 등 텅 빈 가정을 여러분의 사랑으로 가득 채워주세요.
친구 또는 지인들과 공유해 주세요!
(재) 사마리안퍼스코리아 (614-82-03082)
대표: 크리스토퍼 제임스 위크스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SC제일은행본점 빌딩 13층 03160
후원계좌: KEB 하나은행 113-910073-69404
(예금주: 사마리안퍼스코리아)
입금 시 후원항목을 적어 주시면 지정사업에 사용되며,
비지정후원금은 “가장 필요한 곳” 사업에 사용됩니다.
후원문의: 02-2105-1800
이메일: [email protected]
결제사의 DB서버 교체로 인하여 11월 6일(주일) 아래 해당시간동안 후원등록이 어렵사오니 부디 이후시간에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1. 작업시간 : 2022년 11월 6일(주일) - 7일(월) 오전 6시 까지
※ 작업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중단서비스 : 정기후원 결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오며, 연락처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저희가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NGO, 긴급 구호 & 재난 대응 –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 표시는 필수항목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